자식의 마음으로 최선을다하는 경산노인병원

치매 Q&A

치매 Q&A

치매 Q&A

Home > 치매 Q&A > 치매 Q&A

Geriatric nursing hospital

"치매와 관련된 정보를 전문의에게 언제든지 질문할수있는 공간입니다."

게시글 검색
치매환자가 약을 드시고 망상과 배회가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경북도립경산노인전문요양병원 조회수:108 추천수:0 220.122.171.87
2020-06-26 09:08:38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정신병약물의 경우 약물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약물부작용, 약물과의 상호작용도 고려해야 하고

어떤 증상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약물이 또 다른 증상을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는 약 종류와 적정 용량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환자의 변화나 이상을 그때그때 의사에게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가 약을 복용한 이후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것처럼 보일 경우

대부분의 보호자 입장에서는 우선적으로 약물 중단을 시도하려 할 것입니다.

 

그러나 임의적인 판단으로 약물복용을 중단하지 말고

반드시 담당의사와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약물을 쪼개거나 약복용 횟수를 임의로 조정해서도 안됩니다.

 

약물은 반드시 약을 처방해준 담당의사와 상담하여 조절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황경성님께서 쓰신글============
 

치매 진단을 받은 지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치매약을 꾸준히 드시고 계신데도 최근들어 더욱 망상과 배회가 심해졌습니다.

치매 진단을 받은지 시간이 꽤 흘러서 상태가 심해진 것인지

약이 잘 맞지 않는 것인지 이유를 알 수가 없어 답답합니다.

 

혹시나 약이 잘 맞지 않아 그런 것인가 하여 약 복용을 몇일씩 하지 않으면

또 조금 상태가 나아지는 것 같기도 하던데

어떻게 하면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